더클랩, 영업솔루션 앱 ˙세일즈로그˙ 업그레이드소식, 머니투데이('21년 2월) 기사 기재

2023.01.10 11:29

㈜더클랩 대표 서비스인 세일즈로그가 머니투데이 기사에 소개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더클랩(대표 신용필)이 오는 3일 자사 영업솔루션 앱(애플리케이션) '세일즈로그'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세일즈로그'는 기업의 타깃 시장과 고객 정보, 즉 영업 현장의 정보를 자산화한 솔루션이다. 더클랩에 따르면 신 대표의 20여년간의 B2B(기업간거래) 마케팅·영업 컨설팅 노하우를 AI(인공지능) 기술에 접목했다. 이를 통해 영업사원의 영업일지 내용을 고객사의 니즈에 맞게 4가지 유형으로 자동 분류했다고 더클랩 측은 말했다.  

'세일즈로그'의 업그레이드 버전에선 영업사원의 활동과 고객사 니즈 관련 리포트 기능을 기존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영업활동 시 필요한 고객 대상 질문 가이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고객사 내 구매자의 니즈를 별도로 검색해서 볼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영업사원이 고객 담당자와 미팅 전 대화 내용과 자료 등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코로나19'로 영업활동이 비대면 방식으로 변화했는데, 이 방식의 효과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게 더클랩 측 설명이다.  

더클랩 측은 "목표 매출액을 달성하려면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면서 "고객 정보를 자산화해 영업관리와 활동에 반영하면 부실채권 관리가 쉬워지며 만족도도 높아진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고객 정보 자산화를 '세일즈로그'가 지원한다"며 "한솔홈데코 50여명의 영업사원이 업그레이드 버전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세일즈로그의 메인 페이지 이미지/사진제공=더클랩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네이버 뉴스 바로가기